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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
  • 기본조작
    일반
    툴바 (도구 모음 )
    T
    도구 모음은 작업창의 제일 왼쪽에 있으며 보기 관련 도구를 포함합니다.
    사이드 바
    N
    사이드바는 작업창의 오른쪽에 있으며 선택 항목 및 설정의 속성을 포함합니다.
    오브젝트 추가
    Shift A
    새 오브젝트를 추가할 수 있는 팝업 창을 엽니다. 예를 들어 [오브젝트 모드] 또는 [노드 편집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삭제
    X 또는 Del
    현재 선택 항목을 삭제합니다.
    검색
    F3
    블렌더 메뉴, 단축키를 검색합니다.
    이동
    G
    선택한 오브젝트/노드를 이동합니다. G를 누른 다음 축 X, Y 또는 Z 중 하나를 눌러 특정 축을 따라 이동합니다. Shift를 누른 다음 축을 눌러 이동에서 제외합니다.
    크기 조정
    S
    선택 항목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S를 누른 다음 축 X, Y 또는 Z 중 하나를 눌러 특정 축을 따라 크기를 조정합니다. Shift를 누른 다음 축을 눌러 축을 크기 조정에서 제외합니다.
    회전
    R
    선택 항목을 회전합니다. R을 누른 다음 축 X, Y 또는 Z 중 하나를 눌러 특정 축을 따라 회전합니다. Shift를 누른 다음 축을 눌러 회전에서 제외합니다.
    자유회전
    R R
    선택 항목을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회전합니다.
    복사
    Shift D
    선택 항목을 복사합니다. 복사된 새 요소가 선택 되어 이동할 수 있습니다. Esc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복사하는 요소와 동일한 위치에 놓여집니다.
    인스턴스 복사
    Alt D
    속성이 연결된채로 복사본을 생성합니다. 편집 모드에서 오브젝트 중 하나를 변경하면 다른 오브젝트도 변경됩니다.
    숨기기
    H
    선택 항목을 숨깁니다.
    숨긴 항목 모두 보이기
    Alt H
    숨겨진 모든 항목을 보여줍니다.
    선택한 항목을 제외한 숨기기
    Shift H
    선택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숨깁니다.
    주석
    D 누른채로 마우스왼쪽 드래그
    작업창에 자유롭게 드래그로 메모합니다.
    주석 지우기
    D누른채로 마우스오른쪽 드래그
    이전에 만든 메모를 지웁니다.
    빠른 즐겨찾기 메뉴
    Q
    빠른 즐겨찾기 메뉴 팝업을 엽니다. 원하는 기능 메뉴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빠른 즐겨찾기 메뉴에 버튼을 추가합니다.
    빠른 보기 전환
    Alt 마우스가운데 드래그
    특정 방향에서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해당 방향의 정면으로 전환합니다.
    조종
    뷰 중심 회전
    마우스가운데 드래그
    뷰의 중심 주위를 회전합니다.
    뷰 이동
    Shift 마우스가운데 드래그
    뷰를 이동하며 보여줍니다.
    확대/축소
    Scroll 또는 Ctrl 마우스가운데 드래그
    뷰의 중앙을 확대하거나 축소합니다.
    영역 확대/축소
    Shift B 누른 후 영역 드래그
    마우스로 직사각형 영역을 드래그하여 지정한 영역으로 확대합니다.
    카메라 뷰
    Num 0
    3D 뷰에서 카메라 뷰로 전환
    정면 뷰
    Num 1
    3D 뷰에서 정면 뷰로 전환
    아래로 뷰 이동
    Num 2
    3D뷰 아래로 회전
    측면 뷰
    Num 3
    3D 뷰에서 측면 뷰로 전환
    왼쪽으로 뷰 회전
    Num 4
    3D 뷰 왼쪽으로 회전
    쿼터 뷰 켜기/끄기
    Num 5
    3D 뷰에서 원근감이 없는 쿼터 뷰로 전환
    오른쪽으로 뷰 회전
    Num 6
    3D 뷰 오른쪽으로 회전
    상단 뷰
    Num 7
    3D 뷰에서 상단 뷰로 전환
    위로 뷰 이동
    Num 8
    3D뷰 위로 회전
    반대편 뷰
    Num 9
    3D 뷰에서 반대편 뷰로 전환
    로컬 보기 전환
    Num /
    로컬 뷰 또는 글로벌 뷰로 전환합니다. 로컬 뷰에서는 선택한 개체만 뷰포트에 표시됩니다.
    선택된 프레임
    Num .
    선택한 모든 항목을 확대합니다.
    확대
    Num +
    뷰 중심으로 확대합니다.
    축소
    Num -
    뷰 중심으로 축소합니다.
    전체 뷰
    Shift C
    모든 항목을 확대합니다.
    선택
    선택
    마우스왼쪽 클릭
    항목을 선택하고 이전에 선택한 모든 항목을 선택 취소합니다.
    전체 선택
    A
    뷰에서 모든 항목들을 선택합니다.
    전체 선택 취소
    Alt A 또는 A A
    현재 선택된 모든 항목들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박스 선택
    B 또는 마우스왼쪽 드래그
    마우스로 박스를 드래그하여 상자안에 있는 항목들을 선택합니다.
    원형 선택
    C 누른 후 마우스왼쪽 드래그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원형을 그려서 항목들을 선택합니다. Esc 키를 눌러 원형 선택 모드를 종료합니다.
    올가미 선택
    Ctrl 누른채로 마우스오른쪽 드래그
    자유 영역을 그려서 항목들을 선택합니다.
    선택 영역 반전
    Ctrl I
    현재 선택 영역을 반전합니다.
    연결된 선택
    Shift L
    현재 선택된 항목에 연결된 모든 항목들을 선택합니다. 오브젝트 데이터, 재질, 인스턴스드 컬렉션, 파티클 시스템, 라이브러리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룹화 선택
    Shift G
    유형으로 정의할 수 있는 특정 그룹에 속한 모든 오브젝트들을 선택합니다. 유형의 예시로는 색상, 컬렉션, 형태 또는 부모 요소가 있습니다.
    화면 확대
    Ctrl Space
    탭, 타임라인등을 감춰서 화면을 확대합니다.
    전체 화면
    Ctrl Alt Space
    전체 화면으로 전환하거나 전체 화면 전환을 취소합니다.
    4분할 뷰
    Ctrl Alt Q
    4분할 뷰 또는 일반 단일 3D 뷰로 전환합니다.
    뷰 유형 변경
    Shift F1-F12
    마우스 커서가 현재 위치해 있는 영역의 현재 뷰 유형을 변경합니다. F1은 파일 검색기, F5는 3D 뷰포트, F10은 이미지 & UV 편집기입니다.
    모델링
    일반
    오브젝트/편집 모드 전환
    Tab
    3D 뷰에서 오브젝트 모드 또는 편집 모드로 전환합니다.
    모드 파이 메뉴
    Ctrl Tab
    모드 파이 메뉴를 표시하여 여러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파이 메뉴를 연 후 (2)스컬핑 모드, (4)오브젝트 모드 또는 (9)텍스처 페인트 처럼 번호로 각 모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복사
    Ctrl C
    현재 선택 영역을 복사합니다.
    오브젝트 붙여넣기
    Ctrl V
    이전에 복사한 오브젝트를 붙여넣습니다. 붙여넣은 오브젝트는 복사할 때 위치했던 위치에 나타납니다.
    오브젝트 모드
    부모 요소 설정
    Ctrl P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마지막 오브젝트를 이전에 선택한 모든 오브젝트의 부모 요소로 할당합니다.
    부모 요소 지우기
    Alt P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를 선택한 경우 이러한 오브젝트는 부모 요소에 대한 연결을 지웁니다.
    스냅 켜기/끄기
    Shift Tab
    스냅이 활성화된 경우 오브젝트를 변환하는 동안 증분, 점, 선, 면 또는 볼륨으로 스냅할 수 있습니다.
    위치 지우기
    Ctrl A L
    선택한 오브젝트의 위치를 지우고 모든 위치 값을 0으로 설정합니다.
    회전값 지우기
    Ctrl A R
    선택한 오브젝트의 회전 값을 지우고 모든 회전 값을 0으로 설정합니다.
    크키 조정값 지우기
    Ctrl A S
    선택한 오브젝트의 크기 조정값을 지우고 모든 크기 조정값을 0으로 설정합니다.
    위치/크기 조정/회전 적용
    Ctrl A
    오브젝트의 위치, 크기 조정 또는 회전을 적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모든 값이 0으로 설정되지만 현재 변환은 유지됩니다.
    선택한 오브젝트 결합
    Ctrl J
    마지막으로 선택한 오브젝트의 3D 근원 위치에 새 3D 근원을 사용하여 선택한 오브젝트를 하나로 결합합니다.
    하위 수준 변경
    Ctrl 0-6
    선택한 오브젝트에 분할 표면 수정 요소를 추가합니다. 여기서 각 숫자는 뷰포트 분할 수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오브젝트 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마스크 뷰 켜기/끄기
    Alt B
    마스크 뷰를 켜거나 끕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표시할 상자 영역을 끌 수 있으며 다른 모든 영역이 마스킹됩니다. 다시 끄면 모든 영역이 다시 표시됩니다.
    중심 3D 커서
    Shift C
    3D 커서를 전체 원점으로 이동합니다.
    컬렉션으로 이동
    M
    선택한 오브젝트를 지정된 컬렉션으로 이동합니다.
    에디트 모드 - 선택
    연결된 메쉬 선택
    Ctrl L
    현재 선택 영역에 연결된 메쉬의 모든 부분을 선택합니다.
    커서 아래에서 메쉬 연결 선택
    L
    커서 아래에 연결된 메쉬를 선택합니다.
    루프 선택
    Alt 마우스왼쪽 클릭
    특정 방향의 루프를 선택합니다. 면, 선 또는 점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 루프 선택
    Ctrl Alt 마우스왼쪽 클릭
    가장자리 루프 선택. 엣지 모드에서 사용됩니다.
    점 선택 모드
    1
    점 선택 모드로 전환합니다.
    선 선택 모드
    2
    선 선택 모드로 전환합니다.
    면 선택 모드
    3
    면 선택 모드로 전환합니다.
    에디트 모드 - 모델링
    가장자리 세우기
    Shift E
    분할 적용된 오브젝트의 가장자리 값 적용 정도를 조절합니다. 적용정도가 조절된 가장자리는 분홍색으로 표시됩니다.
    돌출
    E
    선택 영역을 돌출시킵니다.
    함몰
    I
    선택 영역을 내부로 함몰시킵니다. 두께와 깊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깎기
    Ctrl B
    선택한 선를 깎습니다.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분할조각 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점 깎기
    Ctrl Shift B
    선택한 점과 선을 유사하게 깎습니다.
    루프 자르기
    Ctrl R
    루프를 새로 절단합니다. 절단 수는 마우스 휠로 변경하고 마우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루프 절단이 이동된 위치에서 허용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루프 절단이 다시 중앙으로 이동됩니다.
    점/선 슬라이드
    G G
    연결된 선 또는 면을 따라 선택한 점 또는 선을 이동합니다.
    나이프 도구
    K
    나이프 도구를 활성화합니다. Esc 키를 눌러 종료할 수 있습니다. 나이프 도구는 메쉬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그 사이에 새로운 점과 선을 추가할 수 있게 합니다. 두 번 클릭하면 절단이 완료되고, 추가 절단이 가능하도록 나이프 도구를 유지합니다. Enter 키를 누르면 현재 절단이 수락되고 도구가 종료됩니다.
    면 채우기
    F
    선택한 두 개 이상의 점 또는 선 사이에 선 또는 면을 만듭니다.
    기울기만 변경
    Ctrl Shift Alt S
    현재 선택 영역을 깎아내듯 기울기만 변경합니다.
    구부리기
    Shift W
    3D 커서 주위에 현재 선택 영역을 구부립니다.
    분할하기
    Y
    현재 선택 영역을 나머지 메쉬에서 분할합니다. 면을 선택하면 원래 메시에 공백이 남지만 오브젝트의 일부가 됩니다.
    잘라내기
    V
    메쉬의 나머지 부분에서 선택한 선 또는 점을 잘라내어 메쉬를 열 수 있습니다.
    잘라내고 채우기
    Alt V
    선택 영역을 잘라내지만 새로 만들어진 빈 공간을 채웁니다.
    병합하기
    M
    선택한 모든 점을 특정 점에서 병합합니다. 선택 항목은 서로 가까운 모든 점을 병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병합할 수 있습니다.
    수직선
    Alt N
    메쉬의 수직선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를 엽니다. 면이 잘못된 방향이어서 렌더링되지 않은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직선 재계산
    Shift N
    메쉬에 대한 수직선을 다시 계산합니다.
    비례 편집 켜기/끄기
    O
    비례 편집 켜기/끄기 - 선택한 오브젝트의 변환 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례 편집 감소
    Shift O
    비례 에디트 모드에 대한 감소 유형을 변경합니다. 비례 편집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변환에 영향을 미칩니다.
    분리하기
    P
    현재 선택 영역을 나머지 메쉬에서 분리하고 메쉬의 새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곡선 편집
    새 핸들 추가
    E / Ctrl 마우스오른쪽
    곡선에 새 핸들을 추가합니다. 곡선 끝에 있는 핸들을 선택하면 곡선이 돌출되지만, 새 핸들을 추가할 때 곡선에 새 핸들이 연결되지 않습니다.
    핸들 유형 변경
    V
    선택한 핸들의 핸들 유형을 자동, 벡터, 정렬 또는 자유로 변경합니다.
    삭제(연결 유지)
    Ctrl X
    선택한 핸들을 삭제하지만 곡선의 연결은 유지합니다.
    곡선 닫기
    Alt C
    핸들이 선택된 경우 열린 곡선을 닫습니다.
    기울기
    Ctrl T
    선택한 핸들을 방향을 회전하여 기울입니다.
    기울기 지우기
    Alt T
    선택 영역의 기울기를 지우고 다시 0°로 설정합니다.
    곡선을 메쉬로 변환
    Alt C
    곡선을 메쉬로 변환합니다.
    스컬핑
    일반
    브러시 선택
    Shift Space
    키보드 단축키가 있는 팝업 창에 사용 가능한 브러시와 도구를 표시합니다.
    브러시 사이즈
    F
    마우스를 움직여 브러시 크기를 변경하고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크기를 확정합니다.
    브러시 강도
    Shift F
    브러시 강도를 변경합니다.
    브러시 각도
    Ctrl F
    브러시 각도를 변경합니다.
    획 유형
    E
    획 유형을 변경하는 팝업 메뉴를 표시합니다. 도트, 드래그 도트, 스페이스 또는 에어브러시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박스 마스크
    B
    메쉬 특정 영역을 상자 마스크하여 형상에서 해당 영역을 제외합니다.
    브러시 마스크
    M
    브러시로 메쉬에 마스크를 그려 형상에서 해당 영역을 제외합니다.
    마스크 지우기
    Alt M
    현재 마스크를 지웁니다.
    마스크 반전
    Ctrl I
    현재 마스크를 반전시키거나, 현재 마스크가 없는 경우 전체를 마스크합니다.
    박스 숨기기
    H
    보기에서 박스를 드래그하여 메쉬의 일부를 숨깁니다.
    UV편집
    일반
    풀기
    U
    선택된 메쉬를 풉니다.
    이음매 표시
    Ctrl E
    선택한 모든 모서리를 이음매로 표시합니다.
    UV 편집기
    독립 선택
    L(under cursor), Ctrl L
    L을 눌러 커서가 현재 위치해 있는 영역의 UV 독립 선택하고, Ctrl + L 을 눌러 부분 선택된 곳에 나머지 영역을 선택합니다.
    꿰매기
    V
    같은 점을 공유하는 UV를 서로 연결합니다.
    결합시키기
    Shift W
    점들을 서로 결합시킵니다. 이음매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UV 편집기의 점들은 같은 위치로 이동합니다.
    고정
    P
    선택한 점을 현재 위치에 고정합니다. 메쉬가 다시 풀릴 때 고정된 꼭지점이 움직이지 않습니다.
    고정 해제
    Alt P
    선택한 점이 고정된 경우 고정을 해제합니다.
    고정 선택
    Shift P
    고정된 모든 점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편집기
    100%에서 보기
    Num 1
    이미지 배율 100%로 확대 또는 축소합니다.
    맞춤 보기
    Shift Home
    이미지를 보기 크기에 맞춥니다.
    이미지 열기
    Alt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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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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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기, 이름 및 색상을 정의할 수 있는 새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미지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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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스쳐 그리기
    이미지 편집기
    새 이미지 만들기
    Alt N
    크기, 이름 및 색상 등을 정의할 수 있는 새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미지 열기
    Alt O
    대화 상자를 열어 기존 이미지를 엽니다.
    브러시 속성
    N
    브러시 속성을 엽니다.
    브러시 사이즈
    F
    마우스를 움직여 브러시 크기를 변경합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 반지름을 적용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취소합니다.
    브러시 강도
    Shift F
    키보드 단축키를 누른 후 마우스를 이동하여 브러시 강도 값을 변경합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강도를 적용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취소합니다.
    샘플 색상
    S
    마우스 커서가 현재 위치해 있는 영역의 색상을 샘플링합니다.
    색 바꾸기
    X
    현재 색상을 두 번째 색상 슬롯과 바꿉니다.
    음영
    3D 뷰포트
    엑스레이 켜기/끄기
    Alt Z
    오브젝트를 부분적으로 투명하게 만들려면 엑스레이를 켜거나 끕니다.
    노드
    연결 끊기
    Ctrl 마우스오른쪽(drag)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연결 지점 위로 드래그하여 두 노드의 연결을 끊습니다.
    선택한 항목 연결
    F
    선택한 두 노드를 연합니다.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두 노드를 모두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노드 삭제(연결 유지)
    Ctrl X
    선택한 노드를 삭제합니다. 노드가 두 개의 다른 노드 중간에 있으면 다른 노드가 연결됩니다.
    복사(연결 유지)
    Ctrl Shift D
    선택한 노드를 복사하고 연결도 복사합니다.
    선택된 노드 가리기
    M
    선택한 노드를 가리기 적용합니다.
    그룹 만들기
    Ctrl G
    선택한 노드 그룹을 만들고 해당 그룹을 입력합니다. Tab 키를 눌러 그룹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항목 그룹 해제
    Ctrl Alt G
    선택한 항목을 그룹 해제합니다. 그룹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Tab 키를 눌러 그룹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그룹 입력/종료
    Tab
    선택한 그룹을 입력하거나 종료합니다.
    애니매이션
    일반
    재생/일시 중지
    Space
    애니메이션을 시작 및 중지합니다.
    역재생
    Ctrl Shift Space
    애니메이션을 역재생 시작 및 중지합니다.
    스크롤 프레임
    Alt 마우스가운데(Scroll)
    모든 프레임을 마우스로 스크롤합니다.
    다음/이전 프레임
    ◀/▶
    다음 또는 이전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첫/ 마지막 프레임
    Shift ◀/▶
    첫 프레임 또는 마지막 프레임으로 이동합니다.
    키 프레임으로 이동
    ▲/▼
    이전 키프레임 또는 다음 키프레임(다음 키프레임이 있는 경우)으로 이동합니다.
    키 프레임 추가
    I
    현재 프레임에 키 프레임을 추가합니다. 회전, 크기조정 또는 위치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키 프레임 삭제
    Alt I
    현재 프레임에서 키 프레임을 삭제합니다(키프레임이 있는 경우).
    리깅
    새 골격
    E
    선택한 골격을 돌출시킵니다.
    골격 복사
    Shift D
    선택한 골격을 복사합니다.
    골격 설정
    Shift W
    골격 옵션 팝업 메뉴를 보여주거나 숨깁니다.
    Ctrl R
    롤의 골격
    롤 지우기
    Alt R
    이전에 설정된 롤을 지우고 0°로 설정합니다.
    롤 재계산
    Shift N
    팝업 메뉴에 표시된 다양한 유형으로 롤을 재계산합니다.
    골격 정렬
    Ctrl Alt A
    선택한 골격들을 마지막으로 선택한 골격에 정렬합니다.
    골격 방향 전환
    Alt F
    골격 방향을 바꾸거나 취소합니다.
    골격 병합
    Alt M
    선택한 골격을 하나의 골격으로 병합합니다.
    골격 분해
    Ctrl X
    선택한 골격을 분해하고 다른 골격을 다시 연결합니다.
    분할하기
    Y
    선택한 골격을 다른 골격에서 분할합니다. 선택한 골격은 더 이상 다른 골격과 연결되지 않습니다.
    포즈 모드
    키프레임 추가
    I
    현재 프레임에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위치 지우기
    Alt G
    위치 지우기
    회전값 지우기
    Alt R
    회전값 지우기
    크키 조정값 지우기
    Alt S
    크키 조정값 지우기
    포즈 적용
    Ctrl A
    현재 포즈(예: 휴식 포즈)를 적용합니다.
    포즈 전파
    Alt P
    현재 포즈를 이미 설정된 포즈로 전파합니다. 다음 또는 마지막 키프레임으로 전파할 수 있게 합니다.
    분석으로부터 푸시 포즈
    Ctrl E
    푸시 포즈는 현재 위치를 다음 키프레임으로 보간합니다.
    분석으로부터 완화 포즈
    Alt E
    키 프레임을 사용할 때 위치를 점진적으로 조정합니다.
    포즈 분석기
    Shift E
    마우스를 움직여 애니메이션을 스크롤할 수 있으며 현재 프레임에 적합한 분석을 허용합니다.
    포즈 복사
    Ctrl C
    선택한 포즈를 복사합니다.
    포즈 붙여넣기
    Ctrl V
    X축에서 반전하여 붙여넣습니다.
    반전된 포즈 붙여넣기
    Ctrl Shift V
    포즈 붙여넣기와 동일하지만 X축에서 자동으로 반전됩니다.
    제약 조건 추가
    Ctrl Shift C
    모션 트래킹, 변환 또는 연결에 대한 제약조건을 추가합니다.
    랜더링
    일반
    렌더링
    F12
    이미지를 렌더링합니다.
    애니메이션 렌더링
    Ctrl F12
    애니메이션을 렌더링합니다.
    렌더링된 애니메이션 재생
    Ctrl F11
    이전에 렌더링된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렌더링 영역 설정
    Ctrl B
    직사각형 영역으로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렌더링 영역을 설정합니다.
    렌더링 영역 지우기
    Ctrl Alt B
    기존 렌더링 영역을 지웁니다.
    다음 렌더링 슬롯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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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lt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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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렌더링 슬롯 선택
    1-8
    특정 렌더링 슬롯을 선택합니다.